우수작품에 서울특별시장상과 상금 수여
![](https://img.hankyung.com/photo/cts/201709/07d98e792b0acff61ac73b4bdbba38a5.jpg)
서울시는 다음달 6일까지 ‘도시재생 정책·슬로건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정책 부문과 슬로건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정책 부문은 개선할 만한 제도나 서울형 도시재생의 향후 발전 방안, 사업 아이디어 등을 모집한다. 슬로건 부문은 서울형 도시재생의 비전과 방향을 함축적으로 제시하는 문구를 공모한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어렵다면 서울시 도시재생 웹사이트 ‘서울도시재생포털’(uri.seoul.go.kr)를 참고해도 좋다. 이 사이트는 서울형 도시재생에 대한 정보를 모아 놓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의 공모전 코너(mediahub.seoul.go.kr/1111675)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우수작품에는 서울특별시장상과 함께 부문별 최고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정책 부문은 실현가능성과 독창성, 효과성 등이 주요 심사 기준이다. 슬로건 부문은 주제적합성, 창의성, 공감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강희은 서울시 재생정책과장은 “수상작은 실행 방안 검토 후 서울시 재생정책에 반영하거나, 국내외 서울시 도시재생 정책·사업 홍보 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서울시 재생정책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자양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