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유가, 산유국 감산 기대감에 상승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유가가 산유국들의 감산이 연장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다.

    25일(현지시각) 뉴욕 상품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11월물은 전날보다 3.08% 상승한 52.2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4월18일 이후 최고치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된 브렌트유 11월물은 4.06% 오른 59.17달러를 기록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에서 진행 중인 하루 180만배럴 감산이 연장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유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지난 5월 OPEC을 비롯한 글로벌 산유국 10개국은 내년 3월까지 감산 이행을 연장키로 합의한 바 있다. 지난 22일 OPEC 회원국과 비 OPEC 산유국들은 지난달 감산 이행률이 116%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최근의 유가 상승에 대해 다소 부담스럽다며 우려하는 시각도 나온다.

    아바트레이드의 에이드리언 머피 연구원은 "추가 감산이 확정된 게 아니기 때문에 불확실성은 여전하다"며 "만약 무산될 경우 유가는 다시 주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센 척하기는"…트럼프가 조롱한 '마크롱 선글라스' 인기 폭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착용한 '탑건' 선글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마크롱 대통령은 지난 20일(현지시간) 스위스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 포럼)에 '탑건' 선글라...

    2. 2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주제가상·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오스카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22일(현지시간)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

    3. 3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