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권 고위관계자 "한·중, 통화스와프 협상 잘 되고 있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당국 공개 확인해줄 수 없지만 잘 진행되고 있다"

    여권의 고위관계자는 오는 10일로 만료되는 한국과 중국간 통화 스와프 협정의 연장 여부와 관련, "현재 양국간 협상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9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이같이 말하고 "현재 정부와 금융당국이 공개적으로 확인해줄 수는 없지만 (협상이) 잘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공동 문자 메시지에서 "10일 만기 도래하는 한중 통화스와프 만기 연장과 관련해 당분간 현재 상황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이날 한은 본관에서 열린 금융경제상황점검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여러 상황을 고려한 결과 당분간은 좀 노코멘트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기자 rhd@yna.co.kr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피습사건 '테러 지정'…국정원 "가해자 '테러위험인물' 지정"

      정부가 2024년 1월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였던 이재명 대통령의 '부산 가덕도 피습사건'을 테러방지법상 테러로 지정한 가운데 국정원이 진상 규명을 위한 후속 조치에 본격 착수했다.22일 국정원은 "이...

    2. 2

      최경환 "저성장 덫 걸린 경제…과감한 구조개혁 필요"

      “현재 한국 경제는 저성장, 고물가, 고환율 등 ‘트릴레마(삼중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시장친화 정책에 기반한 과감한 구조개혁을 시도하고, 혁신을 앞세운 과거 &lsqu...

    3. 3

      "국군사관대학 세워 육·해·공군 사관학교 통합"

      민관군 합동 특별자문위원회가 국군사관대(가칭)를 신설해 육·해·공군사관학교를 통합하는 방안을 22일 국방부에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권고안에 따르면 국군사관대에는 육·해&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