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올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할 것"-BN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NK투자증권은 11일 포스코(POSCO)에 대해 올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힐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39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가 추정하는 포스코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6.8% 늘어난 1조414억원이다.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7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할 것으로 봤다.

    윤관철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철강 제품 판매량과 판매가격이 예상보다 양호할 것"이라며 "무역, 소재 등 주요 자회사 실적의 회복으로 연결부문 영업이익은 예상에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4분기 실적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봤다. 특히 3분기 이후 오른 철강 값이 4분기부터는 가격 인상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다.

    윤 연구원은 "3분기 이후 국내외 철강 가격 강세효과는 4분기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4분기 이후의 실수요가 및 수출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중국의 환경 규제로 중국 철강업계의 직간접적인 원가 상승이 예상되면서 중장기적으로 철강 가격이 상승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라희,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 처분…약 2조 규모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이 상속세와 대출금 상환을 위해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를 처분한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홍 명예관장은 지난 9일 신한은행과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에 대한 유가증권 처분 ...

    2. 2

      넷플보다 7배 비싸도 지갑 연다…생성형 AI 구독, 2년새 30배 급증

      한국 소비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결제 건수가 최근 2년 사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고도화가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생성형 AI가 업무와 학습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3. 3

      오픈AI·앤스로픽…美 IPO '초대어' 뜬다

      오픈AI와 앤스로픽 등 글로벌 생성형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이 최근 상장 논의에 착수하면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까지 상장 채비에 나서 올해 IPO 시장이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