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남권 중소·벤처기업 전용펀드 100억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울산·경남 등 동남권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위한 100억원 규모의 투자전용펀드가 운용된다.

    부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 주관의 모태펀드 출자사업 공모에서 '케이브릿지 2호 동남권 일자리 창출 투자조합'(이하 동남권 일자리창출 펀드)이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동남권 중소·벤처기업 전용펀드 100억원 유치
    동남권 일자리창출 펀드는 동남권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결성액의 60% 이상을 투자한다.

    특히 자금, 영업, 글로벌 네트워킹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장단계 창업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분야는 부산시 전략산업 분야인 친환경 선박 관련 부품소재, 바이오, 헬스케어, IT산업 등이다.

    동남권 일자리창출 펀드는 정부자금인 모태펀드가 60억원을 출자하고 부산시가 15억원, 운용사와 지역 중견기업이 나머지 25억원을 출자해 모두 10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부산 센텀기술창업타운에 있는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가 올해 말부터 8년간 운용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펀드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올해 연말까지 펀드를 결성해 내년부터 지역 유망 창업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부산에서는 지금까지 창업 초기 단계 펀드 6개 552억원, 사업화 단계 펀드 11개 2천349억원 등 모두 17개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투자조합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joseph@yna.co.kr

    ADVERTISEMENT

    1. 1

      송호성 기아 사장 "올해 신차 수요 발굴해 6% 이상 성장"

      송호성 기아 사장(사진)은 지난 5일 공개된 ‘2026 현대차그룹 신년회’ 영상에서 “올해 6%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한다”며 “신차 수요를 적극 발굴해 목표를 달...

    2. 2

      가스공사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 신청해드려요"

      한국가스공사의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신신청 제도가 시행 반년 만에 1만7000여가구가 혜택을 누리는 등 에너지 복지 모델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가스공사는 지난해 하반기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에 놓...

    3. 3

      LG·SK와 결별하고 BYD와 손잡는 포드

      한국 배터리사와의 협력관계를 정리중인 미국 포드 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배터리 공급을 위해 중국 BYD와 손을 잡기로 했다. 미국 정부의 대중국 공급망 견제 정책에도 불구하고 값싼 배터리를 위해 중국과의 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