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수도권 대표 가을명소로 눈길
깊어가는 가을, 서울랜드에도 가을을 알리는 국화꽃이 만발했다. 가을 향기 품은 노랑, 붉은 빛 국화로 빼곡히 채워진 별 모양의 서울랜드 정문 대형 화단을 시작으로 세계의 광장 국화거리에 이르기까지 오색 국화가 따스한 가을 햇볕 아래 화사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또한 동문 앞과 빨간 풍차역 등 서울랜드 곳곳에 펼쳐진 수만 송이의 국화들의 향연은 수려한 청계산의 풍경과 어우러지며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가을바람을 타고 전해지는 그윽한 국화 향기까지 더해져 한껏 깊어진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맑고 화창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랜드 안팎에는 오색빛깔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고 있다. 본격적인 단풍 시즌을 맞아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4km 드라이브 도로와 과천 저수지 산책길, 서울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즐기는 방법까지 단풍 나들이 코스 3가지를 추천한다.

▶ 코스 1. 서울랜드 놀이기구 타고 단풍구경
청계산을 등지고 있는 서울랜드는 산에서부터 공원까지 형형색색 오색 빛깔로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단풍놀이 명소다.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구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 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으며,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 888’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을 보거나 ‘무지개자전거’를 타며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서울랜드의 단풍은 11월 초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 코스2. 서울랜드 외국순환길~미술관 길까지 단풍터널 드라이브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미술관으로 이어지는 이 길은 알록달록한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특히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도로 양쪽으로 단풍이 물든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단풍 터널을 이루고 있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거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 된다.

▶ 코스3. 과천 저수지 산책길 따라 단풍구경 한 바퀴
과천 저수지 산책길을 따라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저수지를 따라 거닐며 단풍을 감상하거나 코끼리 열차를 타고 앉아서 구경하면 된다. 일반 어른의 걸음걸이로는 약 20분,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저수지를 따라 단풍 든 나무가 드리워지고 눈 앞에는 저수지가, 뒤편에는 서울랜드와 청계산 일대가 펼쳐져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이와 함께 서울랜드는 11월 5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깊어가는 가을밤과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옥토버 비어파티>가 옥토버 비어 존에서 개최한다. 시원한 생맥주와 참나무 훈연으로 완성한 할로윈 스페셜 바비큐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라이브 음악 공연 <할로윈 비어 콘서트>도 열려 황홀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빨간풍차 무대에서는 옥토버 비어 파티의 하이라이트인 가 열린다. 추억을 담은 90년대 인기가요부터 힙합, 펑키, 일렉트로닉까지 온 가족이 함께 들썩일 수 있는 야외 EDM 파티가 펼쳐지는 가운데 아이들을 위한 꼬꼬마 나이트컨셉의 이색 무대가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또한 멋진 훈남훈녀 고스트들과 코믹한 만남을 즐길 수 있는 로드 퍼포먼스 <호러 부킹 타임>도 준비되어 있다.

야간에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 찬 야외공연 <애니멀킹덤 2017>이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 놓는다.

한편, 서울랜드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10월을 맞아 한달 간 대대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 없이 자유이용권을 70% 할인된 가격인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반 3인 40% 할인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서울랜드 SNS와 홈페이지에서는 국화 나들이를 위한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36개월 이상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1일 자유이용권을 53% 할인된 17,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오후 5시 이후 자유이용권은 동반 1인을 포함해 1인당 특별가인 1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인근지역 전 계층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서울시에서는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총 4개구가, 경기도에서는 과천시,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수원시, 안산시, 시흥시까지 총 7개구가 해당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