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일 3국 국방장관 오늘 필리핀서 회담…北대응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영무,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 Plus) 참석
    한미일 3국 국방장관 오늘 필리핀서 회담…北대응 논의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3일 필리핀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안보회의체인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 Plus)에 참석한다.

    송 장관은 2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회의에서 아태 지역 주요국 국방장관과 양자·다자 회담을 하며 지역 안보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첫날인 23일 오후에는 한미일 3국 국방장관회담이 예정돼 있다.

    이 자리에서 송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 오노데라 이쓰노리(小野寺五典) 일본 방위상은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강력한 대북 경고메시지를 발신할 것으로 관측된다.

    송 장관은 이날 오노데라 방위상과의 양자 회담에서도 북한 핵·미사일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 기간 한미 양국 국방장관회담은 예정돼 있지 않다.

    송 장관과 매티스 장관은 오는 28일 서울에서 열리는 연례 안보협의회(SCM)에서 북한 핵·미사일 문제를 포함한 양국 안보 현안을 논의한다.

    국방부는 송 장관과 아세안 국가 국방장관들과의 양자 회담 일정도 조율 중이다.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는 아세안 10개국과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아태 지역 8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하는 안보회의체로, 2010년 첫 회의 이후 2∼3년마다 한 번씩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동작업장 조성부터 세제 지원까지…與 김남근, K-패션 활성화법 발의

      공동작업장 조성과 금융·세제 지원 등 정부의 패션봉제산업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법이 14일 발의됐다.더불어민주당의 민생 전담 조직인 을지로위원회 소속 김남근 의원(서울 성북을)은 이날 이같은 내용의 ...

    2. 2

      한동훈 "허위 조작으로 제명…계엄 막은 나를 찍어내려는 것" [종합]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는 14일 '당원 게시판 사태'를 이유로 당 윤리위가 자신에 대해 제명 결정을 한 것을 두고 "계엄을 극복하고 통합해야 할 때 헌법과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또 다른 계엄이 선포된 ...

    3. 3

      李대통령, 재일동포에 사과·위로…“차별 없는 모국 만들겠다”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은 14일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간사이 동포 간담회 모두발언에서“대한민국의 불행한 역사 속에서 피해를 받고 상처를 입으신 당사자분들과 유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