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펀드' 출시…국민은행서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6일부터 글로벌 전기차 업체와 배터리 원자재 관련 기업 등에 투자하는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증권투자신탁(주식)'(이하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펀드)을 출시하고 KB국민은행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펀드는 미래의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 상품이다. 국내 기업을 포함한 미국, 일본, 칠레 등 글로벌 기업과 전기차 관련 ETF 등에 주로 투자한다.

    이 펀드의 포트폴리오는 전기차와 배터리 시장을 크게 5가지 요소로 구분하고 각 시장에서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으로 구성된다. 즉 배터리 원자재, 배터리 부품, 배터리 생산, 전기차 부품, 전기차 완성차 관련 산업에서 핵심기술과 자원을 보유한 종목,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 재무구조 개선이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 등을 선별하여 투자하는 것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25년에는 올해 대비 약 16배 이상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투자전망이 밝다"며 "배터리의 핵심 원소재인 리튬의 경우 가격이 작년 대비 2.7배 상승하고 투자수요 또한 급격히 늘어 전기차 생산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의 투자 확장성도 우수하다"고 말했다.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 펀드는 A클래스와 C클래스로 나뉘고,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에 연보수 1.518%이며, C클래스는 연보수 2.068%다. 별도의 환매수수료는 없고 운용결과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가입 및 상담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고, 내일 26일 목요일부터 가입할 수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1분기 내 4500 넘을 것"

      “인류는 새로운 기술 문명 단계에 접어들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미래 산업이 올해도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다.”국내 대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2. 2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5%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3. 3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