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마운 김영란법' 국산 한돈 반사이익… 추석 177% '껑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산 돼지고기가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시행에 따른 반사이익을 누리면서 추석 명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온라인쇼핑몰 '한돈몰'의 추석 한돈 선물세트 매출이 설 명절보다 177%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판매 수량도 설보다 292% 신장했다.

    같은 기간 오프라인에서의 한돈 매출도 증가했다.

    한돈자조금은 콜 센터를 비롯한 대형마트 판매를 종합 비교, 분석한 결과 지난 설 대비 총매출액은 19% 증가했으며, 판매 수량은 29%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김영란법의 영향으로 기업과 단체의 대량 구매가 설 대비 1.5배 이상 증가하는가 하면 5만 원 이하 실속 상품이 인기를 끈 점 등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정상은 한돈자조금 사무국장은 "국산 돼지고기가 명절을 대표하는 선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벌이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마운 김영란법' 국산 한돈 반사이익… 추석 177% '껑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11월 개인소비지출 0.3%↑연 2.8%…소비 회복력 보여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 지표로 중요시되는 미국의 11월 개인소비지출(PCE)이 연 2.8%로 견조한 회복력을 보여줬다. 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분석국(BEA)은 물가상승률을 감안한 개인소비지출(PCE)...

    2. 2

      美증시,기술주 강세속 상승세…이틀째 '타코 거래'

      2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전 날에 이어 또 다른 타코(트럼프는 항상 꽁무니를 뺀다는 뜻을 가진 ‘Trump Always Chickens Out’의 약어)거래 분위기와 기술주 강세속에 이틀째...

    3. 3

      美 3분기 GDP 연율 4.4%↑ 증가…2년 만에 최고

      미국 경제는 수출 호조와 재고 감소에 힘입어 작년 3분기에 연율로 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만에 가장 높은 것으로 예상치보다 0.1%포인트 더 높아졌다. 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분석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