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임플란트, 발치 당일 식립 가능해져
누구에게나 불의의 사고는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사고로 앞니가 깨지거나 크게 손상되었다면 외관상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치과시술을 통해 자연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회복시켜주어야 한다. 그 중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임플란트다.

임플란트는 치아대체물 중 가장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심미성이 높은 색상과 형태, 튼튼한 강도, 오랜 수명 등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치과 시술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만족도가 높은 시술인 반면 자칫 잘못 시술을 받거나 관리에 소홀할 경우 부작용이 생겨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시엔 반드시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본 후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앞니가 빠지거나 손상이 된 경우엔 외관적인 콤플렉스가 클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최근엔 치아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 임시치아 연결까지 당일에 가능한 원데이임플란트가 젊은층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외관적인 콤플렉스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앞니임플란트 시에 주로 활용이 되는 시술법인데, 철저한 계획과 모의 수술을 통해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치과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보건복지부에서 인증받은 의료기관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이정택 원장은 "앞니임플란트를 비롯한 임플란트 시술 시엔 아나토마지 가이드를 통해 식립위치와 크기를 미리 모의수술을 통해 확인한 후 진행해야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