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코어, 하반기 내내 실적 개선세 이어져"-현대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투자증권은 6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3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1000원을 유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5845억원, 영업이익은 143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7%와 36.0% 늘어난 수치다.

    박종렬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건설기계사업이 세계경기 회복에 힘입어 전 지역에서 두 자릿수의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특히 중국의 성장세가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은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는 가운데 교체 수요 가속화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4분기에도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세계 경기회복에 따른 수요 증가로 건설기계 업황이 양호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밥캣의 경우에는 선진 시장의 우호적인 영업 환경이 지속되고 생산 차질이 정상화될 것”이라며 “매출총이익률의 개선과 함께 외형 확대에 따른 레버리지로 영업이익률이 호전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 여전히 할인율 높아…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23일 한화의 목표주가를 기존 11만9000원에서 15만4000원으로 높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투자자산의 지분 가치가 올랐고, 자사주 소각으로 주식 수가 감소했다는 이유에서다. 인적분할로 지주회사...

    2. 2

      두산밥캣, 獨바커노이슨 지분 인수 안 한다

      두산밥캣이 글로벌 건설 장비업체 바커노이슨 인수 의사를 철회했다.두산밥캣은 23일 독일 건설장비 기업인 바커노이슨(Wacker Neuson) 지분 인수를 검토하였으나, 인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앞서 지난해...

    3. 3

      [마켓PRO] Today's Pick : "45% 오른 현대글로비스, 더 오를 수 있는 이유"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