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날씨] '입동(立冬)' 전국 흐리고 비…낮 최고 21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절기상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立冬)인 7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낮에 전남 서해안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 강원 영동을 제외한 그 밖의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7일 낮부터 8일 새벽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제주 5∼20㎜, 그 밖의 지역 5㎜ 안팎이다. 비가 오는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16∼21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비가 그친 뒤에도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전 5시 기준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10.2도, 인천 10.5도, 수원 9.1도, 춘천 4.3도, 강릉 13.4도, 청주 7.3도, 대전 5.9도, 천안 4.4도, 광주 10.9도, 목포 11.7도, 여수 13.1도, 제주 16.5도, 대구 5.4도, 부산 12.3도, 울산 10.3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일부 내륙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아침에 안개가 낄 전망이어서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먼바다에서 0.5∼1.5m, 동해 먼바다에서 1.0∼2.5m 높이로 일겠다.

    8일까지는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밀물 때 서해와 남해안 저지대는 침수 피해에 주의해야 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꿈만 같아요"…평택아트센터, 임윤찬-정명훈 공연으로 화려하게 문 열었다

      “좋은 공연 한번 보려면 서울까지 왕복 4시간씩 움직였어야 했는데, 평택에서 임윤찬과 정명훈 연주를 듣다니 꿈만 같네요.”지난 30일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일대는 클래식 공연 열기로 들썩였...

    2. 2

      밤사이 전국 폭설 예상…월요일 출근길 '어쩌나'

      밤사이 전국적으로 폭설이 예상된다. 월요일 출근길이 벌써부터 비상이다.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쪽 대기 상층에 있는 영하 35도 찬 공기를 품은 기압골 때문에 랴오둥반도 쪽에 구름대가 발달하고 있다. 기압골 ...

    3. 3

      [포토] '바깥 온도는 영하, 물속 온도는 35도'…강추위에 온천 방문객 증가

      31일 충남 아산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를 찾은 관광객들이 온천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눈이 내리지 않는 강추위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설경 대신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스파를 찾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