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라세미콘, 중국 수주 등으로 4분기도 견조한 실적 예상"-이베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7일 테라세미콘에 대해 중국 대규모 장비 수주 등으로 4분기도 견조한 실적을 보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했다.

    어규진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688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상반기에 있었던 삼성디스플레이향 반도체 장비 매출 인식으로 수익성이 추가로 개선됐다"고 밝혔다.

    4분기 실적에 대해선 "매출액 644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으로 삼성디스플레이향 매출 인식이 축소되는 과정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어 연구원은 "10월 수주한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인 비전옥스(GoVisionox, 이하 GVO)향 대규모 디스플레이 장비를 수주했고, 삼성전자 평택 2층 반도체 투자에 따른 장비를 수주한 결과도 반영될 것"이라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2017년 실적에 대해선 매출액은 전년보다 107% 증가한 3568억원, 영업이익은 153% 늘은 65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