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내 글램핑장…직주근접에 여가까지
지식산업센터는 과거 아파트형공장에서 진화하면서 대형화·복합화·첨단화되고 있는 추세다. 규모 역시 코엑스몰 규모의 매머드급으로 조성되는 곳이 속속 등장하고 있고 대형 건설사들 역시 잇따라 지식산업센터 조성에 관심을 보이며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자연스럽게 지식산업센터가 하나의 첨단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도시첨단산업단지 복합용지에 들어서는 ‘힉스 유타워’는 대지면적 2만3376㎡, 연면적 19만8235.99㎡,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로 조성된다. 나홀로 들어서는 건물이 아닌 230가구 아파트와 오피스텔 920실, 대형 상가시설이 단지 내 복합시설로 계획됐다.
단지 내에 글램핑장과 클라이밍장, 야외공연장 등 레저문화시설이 계획됐고, 상업시설은 유럽 스타일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선다.
집과 직장이 한 곳에 있어 ‘직주근접’의 조건을 갖춘 것은 물론 쇼핑과 각종 여가생활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덕분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조기에 분양을 마감했고, 상가도 잔여분이 얼마 남지 않아 마감이 임박했다.
최근엔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책으로 인해 틈새 수익형 부동산으로 떠오른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힉스 유타워’는 지식산업센터가 대형화·복합화·첨단화로 진화되어가는 추세를 가장 잘 반영한 곳이라는 평가다.
힉스 유타워는 옥상정원과 9층 휴게공간 등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대규모 복합시설만이 가질 수 있는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키즈카페 등의 생활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춘다.
주변 신갈저수지, 청명산, 태광CC 등 ‘트리플 조망권’까지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각종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최대 70~90%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융자혜택을 받을 수 있고, 취득세 50%, 재산세 37.5%,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 시 법인세 4년 100% 감면, 이후 2년은 5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최근 분양시장에서 가장 핫하다는 ‘섹션오피스’도 선보이고 있어 소액투자도 가능하다.
수탁시행사는 무궁화신탁, 위탁시행사는 부강개발,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오피스텔 920실은 조기 완판됐으며, 아파트와 상가 등이 분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