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라이브 일자리 큐레이션 서비스 큐잡(Q-Job)
모바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은 이제 먼 미래가 아닌 현재 진행형이며, 이미 우리 일상 속으로 다가와 있다.

각 도처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돼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시대를 앞서가는 미디어 리더, (주)한경닷컴이 미래를 이끌어나갈 4차 산업 강소 기업들을 찾아가 Live 일자리 큐레이션 서비스 큐잡(Q-job) 방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사업 분야, 직종을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아 제작 되는 Live 일자리 큐레이션 서비스 큐잡(Q-job)에 소개되는 두 번째 기업은 개인건강기록 (PHR) 플랫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다이어리'다.

미래 성장동력ㆍ일자리 `바이오`에 답이 있다고들 말한다. 그리고 이 바이오 분야는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화두 중 하나인 '모바일'과 융합해 우리 생활과 건강에 새로운 혁신을 전하고 있다.

닥터다이어리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관리하는 당뇨 전문 컨텐츠를 운영하고 있고, 이와 함께 당뇨 환자에 특화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닥터 다이어리'는 당뇨 환자들의 혈당 수치를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 어플로 연동·저장하고, 음식, 운동, 인슐린양 등 추가로 기록된 정보를 통해 매일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당뇨 환자들 간의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닥터다이어리의 송재윤 대표는 중학교 3학년 때부터 당뇨병의고충을 몸소 겪어온 당뇨 환자다.

실제 환자로서의 고충과 니즈를 어플에 반영했고, 이에 당뇨 환자들을 대상으로 약 1200개의 병원후기, 2만5000개의 음식 DB를 모으며 당뇨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앱을 기획·개발했다.

그결과 닥터다이어리 앱은 2016년 11월 출시된 이후 1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인기앱 7위에 선정됐고 2개월 만에는 당뇨 관련 앱 1위에 올랐다. 누적 다운로드는 4만에 달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닥터다이어리 내부에 축적되는 당뇨병 환자의 빅데이터는 국내 회사나 연구진과도 차별화되는 것으로 향후 큰 시장 잠재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닥터다이어리의 송재윤 대표는 큐잡(Q-Job) 방송을 통해 4차산업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모바일 메디컬 /개인건강기록 (PHR) 플랫폼 분야에대한 소개와 비전, 그에 맞는 인재상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여기에 방송인 이해솔 MC의진행과 대학생들, 취업준비생들의 재기 발랄한 질문이 더해져 방송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Live 일자리 큐레이션 서비스 큐잡(Q-job) 2편 닥터다이어리 편은 11월 13일 (월) 오후 3시 한국경제 라이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