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후부터 전국에 비…서해안은 '황사' 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요일인 10일 전국이 맑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다.

    비는 서울·경기에 내리기 시작해 중부지방, 남부지방, 제주도로 확대됐다가 밤에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서 5∼20㎜, 서울·경기도·충남·서해 5도 5∼10㎜, 충북·전라도·경상 내륙·제주도·울릉도와 독도 5㎜ 안팎이다.

    일부 중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중국발 황사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수도권·충청권·호남권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황사는 오후부터 다음날 오후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하게 나타나겠다.

    낮 최고기온은 13∼22도로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밤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11일 오전 일부 지역은 영하로 떨어져 춥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8.1도, 인천 9도, 수원 5도, 춘천 1.7도, 강릉 15.4도, 청주 5.1도, 대전 4.4도, 전주 10도, 광주 8도, 제주 13.8도, 대구 4.6도, 부산 11.6도, 울산 9도, 창원 10.1도 등이다.

    강릉 평지와 제주도 산지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서해안·동해안·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다.

    오후부터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져 풍랑특보가 발효될 가능성도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동해 앞바다 0.5∼4.0m, 남해 앞바다 0.5∼2.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1.0∼4.0m, 남해 0.5∼4.0m, 동해 1.5∼5.0m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시인협회상에 유자효 ‘AI와 시’…젊은시인상엔 김조민

      한국시인협회(회장 김수복)는 19일 제58회 한국시인협회상 수상작으로 유자효 시집 를 선정했다. 제22회 한국시인협회 젊은시인상 수상작으로는 김조민 시집 <힘없는 질투>를 뽑았다.심사위원들은 유 시인의 ...

    2. 2

      "입고 됐어요?" 다이소에 문의 폭주…'5000원 꿀템' 뭐길래 [트렌드+]

      가격 5000원의 다이소 조립식 종이집이 육아 가성비템으로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다. 방학 시즌을 앞두고 실내 놀이용 제품을 찾는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사고 싶어도 구할 수 없다"는 반응이 잇따르...

    3. 3

      '무리 말고 빨리 뛰어(?)' 러닝 중 고관절 통증 줄이려면 [건강!톡]

      "기광아! 절대 무리하지 말고 빨리 뛰어!"가수 션이 '단체 서브3'(마라톤을 3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기록) 프로젝트에서 후배가수 이기광을 격려하며 한 말이다.19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