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바둑, 국민에게 큰 자부심…바둑진흥 뒷받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둑에서 '꼼수가 정수 이길 수 없다' 이치 배워"
    문 대통령 "바둑, 국민에게 큰 자부심…바둑진흥 뒷받침"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바둑은 척박한 환경 속에서 세계 최강자 계보를 이어가며 우리 국민에게 큰 자부심을 심어줬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화성시 동탄 신도시 여울공원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바둑대축제' 영상메시지를 통해 조남철 국수와 김인·조훈현·서봉수·유창혁·이창호·이세돌·박정환 등의 이름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바둑은 세계 최고의 실력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여 왔다"며 "정부는 바둑 기사들이 혼신의 승부를 다하듯 바둑진흥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 진흥 방안으로는 어린이·여성·장애인·노인을 위한 바둑교실 지원, 외국 유망주·지도자 초청 교육, 바둑지도자·전문기사 육성 등을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나도 바둑을 아주 좋아한다"면서 "크게 보고 멀리 내다보고 전체를 봐야 한다는 것, 세력과 실리가 조화돼야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 꼼수가 정수를 이길 수 없다는 이치를 깨달았다"고 언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창호 9단과 추궈홍 주한중국대사가 한 팀을 이뤄 베이징에 있는 창하오 9단-노영민 주중대사 원격으로 화상 페어 바둑 대결을 벌이는 '반상 외교'도 펼쳐졌다.

    문 대통령은 "행사 취지 중 흑백 외교로 한중관계 개선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봤다"며 "나라를 걱정하는 바둑인들의 깊은 마음에 감사하고 기뻤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대화 공개 파문…전직 보좌관 "통신비밀법 위반 고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전직 보좌관이 25일 대화방 공개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전직 보좌관 A 씨는 김 원내대표가 자신을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공항 의전' 논...

    2. 2

      李 지지율 3%p 내려 59%…민주 41%·국힘 20%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포인트 떨어진 59%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24일 만 18세...

    3. 3

      대통령실, '쿠팡 사태' 장관급 회의 소집…범정부 대응

      대통령실이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대응을 위한 범정부 관계장관 회의를 연다. 성탄절 휴일인 이날 회의를 소집한 것은 이번 사태를 그만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대통령실에 따르면 김용범 정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