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관진 구속에 윗선으로 향하는 검찰 수사…이명박 오늘 입장 표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관진 구속에 윗선으로 향하는 검찰 수사…이명박 오늘 입장 표명
    사이버사령부의 여론조작 활동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군의 정치관여 혐의로 11일 구속됐다.

    김 전 장관은 그 동안 "북한의 기만적인 대남 선전 선동에 대응하기 위해 본연의 임무를 수행해왔다"며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하지만 수사가 본격화되자 댓글부대에 대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음을 인정했다.

    김 전 장관은 댓글부대 운영 외에도 해당 직원을 채용시 특정 지역 출신을 배제할 것을 지시하는 등 직권 남용 혐의도 적용됐다.

    김 전 장관의 구속으로 댓글부대에 대한 수사가 윗선인 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12일 바레인 방문을 위한 출국에 앞서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검찰의 수사와 관련해 불편한 심기를 전하며 본인과의 연관성을 부인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광화문 공연에 서울시 '비상'…대비책 수립 돌입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약 3년 9개월 만의 컴백 무대로 서울 광화문광장을 선택하면서 서울시와 자치구, 유관기관도 대비책 마련에 비상이 걸렸다. 25일 서울시·서울교통공사 등에 따르면 각 기...

    2. 2

      인수인계 도와주더니…"수당 천만원 줘" 돌변한 퇴사직원 [사장님 고충백서]

      근로계약 종료 후 잠시 인수인계를 도왔더라도, 상시 출근하는 정도가 아니었다면 이를 임금을 지급해야 하는 ‘종속적 근로’로 볼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

    3. 3

      경찰, 캄보디아 '로맨스 스캠' 부부 구속영장 신청

      캄보디아를 거점 삼아 한국인을 상대로 120억원대 ‘로맨스 스캠’(혼인빙자사기)을 벌인 30대 A씨 부부에 대해 울산경찰청이 24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지방법원은 다음날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