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화폐 거래 피해투자자 500여명 집단소송 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 법무법인 중심으로 피해 사례 모집
    빗썸 "장애 원인과 보상 등에 대해 회사 입장 곧 발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의 서버 접속 장애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집단소송 준비에 들어갔다.

    14일 온라인 카페 '빗썸 서버다운 집단소송 모집'에 따르면 A 법무법인에서 집단소송을 위해 소송 참여자와 피해 증거를 모집하고 있다.

    A 법무법인은 '서버 중단 직전의 가격과 서버 재개 직후의 가격 사이의 차액'을 청구금액으로 민사상 손해배상소송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현재 카페 회원 500명 이상이 집단소송에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자들이 이같이 강하게 반발하는 것은 서버 접속 장애 시기 전후로 가격이 급등락했기 때문이다.
    "가상화폐 거래 피해투자자 500여명 집단소송 준비"
    논란이 된 비트코인 캐시는 12일 오전 6시 143만 원이었다가 오후 2시께 200만 원을 돌파하며 급등하기 시작해 오후 3시 40분에 283만9천800원까지 뛰어올랐다.

    이후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서버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거래가 재개된 오후 5시 40분에 비트코인 캐시는 168만 원으로 급락했다.

    카페에 "186만 원에 샀다가 280만 원에 매도 하려는데 멈추네요", "284만 원에 매도하려고 하는데 서버 오류, 서버 정상화하고 들어가 보니 190만 원대"라는 글이 연이어 올라오는 이유다.

    빗썸 관계자는 "서버 접속 장애가 왜 일어났고, 보상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회사 입장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월 31만원에 아이오닉5 스탠다드 탄다…현대차, 전기차 금융 지원

      현대자동차는  저금리 프로모션인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 금리를 대폭 인하한다고 23일 밝혔다.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은 36개월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상품이다. 중고차...

    2. 2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올해 R&D 역량 강화·글로벌 확산 주력"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경기 판교 NC AI 본사에서 ‘2026년 제1차 정기이사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이노비즈기업과 회원사의 기술혁신 경쟁력 제고...

    3. 3

      "맘껏 낙서하고 만드세요"…스타필드, '겨울방학 놀이터'로 변신

      스타필드가 겨울철 추위 걱정 없이 실내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겨울방학 놀이터’로 변신한다.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에서 아이들이 몸을 움직이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