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항 지진] 경남도, 긴급 재난대책회의… 대응태세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 지진] 경남도, 긴급 재난대책회의… 대응태세 점검
    경남도는 15일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도는 이날 한경호 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개최한 대책회의에서 재난 상황관리 등 실무분야별 대응태세를 확인해 피해가 없는지를 살폈다.

    한 권한대행은 "지진 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해 도민 피해가 없도록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도 관계자는 "경남에서도 건물이 흔들려 불안해하는 도민이 많았으나 아직 특별한 피해상황은 확인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도는 규모 5.0 이상의 지진 발생시 비상상황을 발령하고 24명 이상의 필수요원이 비상근무를 하도록 한 지진재난 행동매뉴얼에 따라 현재 재난상황실에서 비상 상황근무를 하고 있다.

    앞으로 지진 동향을 면밀하게 파악해 지진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캄보디아 '로맨스 스캠' 부부 구속영장 신청

      캄보디아를 거점 삼아 한국인을 상대로 120억원대 ‘로맨스 스캠’(혼인빙자사기)을 벌인 30대 A씨 부부에 대해 울산경찰청이 24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지방법원은 다음날 오...

    2. 2

      "임대아파트에 벤츠 S클래스가?"…파주 LH 단지 주차장의 현실

      경기 파주시에 있는 GTX 운정역 인근 LH 임대아파트 10단지의 관리 부실로 불법 주차 문제가 심각하다는 주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기됐다.보배드림에 올라온 ‘파주 LH 임대아파트! 주차장 현실&rsq...

    3. 3

      박나래 주사이모 "전 국민 가십거리 돼…진실 말할 곳은 수사기관"

      방송인 박나래 등에게 불법 의료행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일명 ‘주사 이모’ A씨가 “사실 확인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매니저의 제보’ 내용 만으로 전 국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