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W중외제약, 한국오츠카제약, 한림제약…올해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W중외제약 한국오츠카제약 한림제약이 16일 보건복지부로부터 ‘2017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 3사는 연구개발(R&D) 성과 및 투자 실적으로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올리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JW중외제약은 미국, 일본과의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통해 표적항암제, 탈모치료제 및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등 다수의 혁신형 신약을 개발 중이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아시아 12개국 외에도 유럽연합(EU)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취득하고, EU 21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했다. 일본 기업이지만 한국에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갖춘 대규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한림제약은 미국 현지에 소매 유통 채널을 다수 확보하고, 미 식품의약국(FDA) 실사를 통한 생산기반 선진화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까지 복지부가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한 제약사는 45개사다. 일반 제약사 35개사, 바이오벤처 8개사, 외국계 제약사 2개사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법률에 따라 국가 R&D 사업 우선참여, 세제지원 혜택, 약가 결정 시 우대 등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

    임락근 기자 rkl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4년 만에 '달' 가는 美 로켓, 발사대로 이동…NASA "준비 완료"

      미 항공우주국(NASA)이 반세기 만에 우주비행사를 달에 다시 보내는 '아르테미스' 계획의 2단계 임무를 위해 로켓을 발사대로 옮겼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NASA는 이날 플로리다주 케네디...

    2. 2

      AI중심대학 10곳 뽑는다…대학당 연 30억, 최대 8년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8일 대학의 인공지능(AI) 교육체계를 전면 개편하는 ‘AI 중심대학’ 사업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올해 10개 대학을 선정해 총 255억원을 투입하고, 대학당 연간 30억원...

    3. 3

      “AI 메모리 ‘게임체인저’ 강유전체…특허 왕좌는 한국”

      한국이 차세대 인공지능(AI) 메모리 기술로 꼽히는 ‘강유전체 소자’ 특허 출원량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원 규모뿐 아니라 증가 속도에서도 선두를 유지하면서, 국내 메모리 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