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가 일본 나가사키현과 함께 현지 렌터카 비용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내년 2월28일까지 한다. 일본 규슈(九州) 북서쪽 나가사키현에서 하루 이상 숙박하며 렌터카 여행을 즐길 경우 렌터카 비용 8000엔(약 7만8000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여행의 향기] 여행박사, 일본 규슈여행 렌터카 비용 지원
규슈는 일본 열도 4대 섬 가운데 가장 남쪽에 있다. 규슈의 7개 현 중 하나인 나가사키는 유럽과 중국 등 외국 문물이 가장 먼저 들어온 일본의 대표적인 개항지다. 시내 곳곳에 개항 당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건물과 거리, 음식 등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명소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일본 규슈 렌터카 여행 정보는 여행박사가 올 10월 개설한 ‘큐렌카’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항공, 호텔, 렌터카를 묶은 에어카텔 여행상품은 물론 소도시를 연결하는 드라이브 코스와 주변 관광지, 맛집 등 렌터카 여행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규슈 렌터가 여행의 대표 코스인 오이타공항에서 벳푸로 이어지는 ‘고이카나 로드’, 유후인~세노모토 고원을 잇는 ‘야마나미 하이웨이’,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과 유후인 긴린코 등을 둘러보는 ‘벳푸~유후인’, 고원 목장지대인 아소 밀크로드와 다카치호 협곡으로 이어지는 ‘아소~다카치호’ 등 규슈 소도시 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는 4개의 드라이브 코스별 정보를 자세히 알려준다.

일본 운전 꿀팁, 셀프 주유소 및 코인 주차장, 내비게이션 이용법, 사고 대처법 등 현지에서 자동차 운전 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