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하대 주관 바이오산업 연구회 21일 인천서 창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에 바이오산업을 연구하는 산학공동연구회가 설립된다. 인하대는 20일 ‘바이오산업 R&BD 연구회’ 창립 세미나가 21일 연수구 미추홀타워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연구회는 창립 이후 참여 기관들이 소유하고 있는 특허의 기술사업화 연구를 시작한다. 산학공동연구 활성화와 기술창업,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운영한다. 인하대는 인하대병원과 생명공학과 등 바이오 분야 역량을 집중 지원한다. 생명공학과 교수 11명이 참여한다.

    연구회 창립에는 공공기관과 학계에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하대, 강원대, 강릉원주대, 한림대 등이 참가한다.

    기업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 SCM생명과학, 그랜메드, 바이넥스, 이원생명과학연구원, 바이오에프디엔씨, 바이오액츠, 이노큐어제약, 에이티아이, 바이넥스, 바이오렉스, 도원바이오테크 등 12개 업체가 동참한다.

    이성규 인하대 산학협력단장은 “차세대 성장산업인 바이오 산업의 연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매년 네차례에 걸친 기술세미나를 여는 등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폭설에 "내일 출근 어떡하나"…서울시, 대중교통 운행 증회

      서울시는 오는 2일 대중교통 출근 집중배차 시간대를 평소보다 30분 연장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1일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폭설이 예보돼 출근길 혼잡이 예상돼서다.서울시는 1일 지하철은 2호선, 5∼8호선을...

    2. 2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했다가…"수수료 10억 요구해"

      배우 류시원의 19세 연하 아내 이아영씨가 과거 자신의 최악의 소개팅 경험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로 활동하는 이씨는 지난 2023년 3월 자신이 소속된 온라인 강의업체 이투스 유튜브 채널...

    3. 3

      중앙대 로스쿨 원장에 정홍식

      한국 정부와 미국계 사모펀드(PEF) 론스타 간 4000억원대 투자자-국가 분쟁해결(ISDS) 중재 판정 취소 결정 과정에서 법무부 실무단을 이끈 정홍식 법무부 국제법무국장(사진)이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장으로 자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