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홍종학 중기벤처부 장관 임명… 195일 만에 조각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 장관, 국무회의에도 참석… 역대정부 1기 내각 구성 중 가장 늦어
    문 대통령, 홍종학 중기벤처부 장관 임명… 195일 만에 조각 완료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으로 공식 임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청와대 본관에서 홍 후보자에게 장관 임명장을 수여했다.

    홍 장관은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도 참석했다.

    홍 장관의 임명으로 문 대통령 취임 195일 만에 새 정부 1기 내각이 완성됐다.

    이는 역대 가장 늦게 초기 내각이 꾸려진 국민의 정부 기록을 넘어선 것이다.

    아울러 박성진 전 후보자 낙마 67일 만에 장관이 임명됨에 따라 새 정부에서 만들어진 중기벤처부는 출범 118일 만에 비로소 닻을 올릴 수 있게 됐다.

    홍 후보자는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에 이어 문재인 정부에서 국회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고 임명되는 다섯 번째 장관급 고위 공직자가 됐다.

    앞서 문 대통령은 홍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를 전날까지 채택해달라고 국회에 재차 요구했지만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한 야당의 반대로 끝내 무산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변호사업계 숙원' ACP 도입…"기업 컴플라이언스 실무 큰 변화"

      변호사 사무실에 대한 수사기관의 압수수색 등을 제한하는 변호사 비밀 유지권(ACP) 도입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법조계에선 기업들의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 실무에 적잖은 변화가 초래될 거란 전망이 분석이...

    2. 2

      민주당, '충남대전통합특별시' 명칭 확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 발전 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 지방자치단체의 정식 명칭을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약칭은 '대전특별시&#...

    3. 3

      "합당하면 조국이 공동대표" 황운하 발언에 경고한 조국

      황운하 조국혁신당 의원이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합당이 추진될 경우 조국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아야 한다고 29일 주장했다. 조국혁신당은 곧바로 논평을 내고 조국 대표가 황 의원을 경고 조치했다고 밝혔다. 정치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