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B투자증권, 로켓펀치와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MOU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와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켓펀치는 2013년 150여개 스타트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는 기업 종사자들의 학력 경력 기술 투자 등 비즈니스 데이터를 10억건 이상 보유한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회사로 자리를 잡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측은 크라우드 펀딩을 원하는 기업들의 데이터를 받아 심사와 펀딩을 진행한다.

    로켓펀치 플랫폼에서 크라우드펀딩 청약 기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해 성공 확률을 높일 계획이다. 펀딩을 원하는 기업은 로켓펀치 사이트에서 회사 정보 입력 후 신청 가능하다.

    KTB투자증권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엔젤투자조합인 빅뱅엔젤스와 엑셀러레이터 지구파트너스 등과도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한편, 크라우드넷에 따르면 KTB투자증권은 올해 하반기 총 4건의 펀딩을 성공시켰다. 모집금액은 약 6억5000만원으로 증권사 크라우드 펀딩중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현대차 사상 첫 40만원 돌파…9.8% 급등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2. 2

      루센트블록 논란 번지자…뮤직카우 "지금은 싸울 때 아냐"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확산하면서 음악 저작권 조각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논란으로 시장 개설이 지연될 경우 피해는 특정 기업이 아니라 조각투자 산업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뮤직...

    3. 3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사랑의 성금' 전달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지역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대신송촌문화재단(이사장 양홍석)은 전라남도 나주시청과 가족센터, 어린엄마둥지, 이화영아원 등 총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