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해군 핵잠수함 '미시시피' 제주해군기지 입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 해군의 버지니아급 공격형 핵 추진 잠수함인 미시시피 함(SSN-782)이 22일 오전 제주해군기지에 입항했다.

    해군 제주기지전대에 따르면 미시시피 함은 이날 군수품 적재와 승조원 휴식을 위해 제주를 찾았다.

    만재배수량 7천800t, 길이 114.9m, 폭 10.3m의 미시시피 함은 최대 속력 25노트(시속 46㎞)로 수심 250m까지 잠항할 수 있다.

    S9G 원자로를 갖춰 이론적으로는 33년간 농축 우라늄의 재공급 없이 항해가 가능한 미시시피 함은 토마호크 순항미사일과 MK48 어뢰 등을 탑재했다.

    승조원은 150여 명으로 알려졌다.

    미 해군은 현재 14척의 버지니아급 잠수함을 운용하고 있다.

    외국군 함정의 제주해군기지 입항은 이번이 여섯 번째로 미국 함정이 4회, 캐나다와 호주 함정이 각각 1회 입항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재명 대통령, 故 이해찬 빈소 조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7일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빈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민주화 운동에 헌신하고 대한민국 근현대 정치·사회·경제 제반 분야에 공헌한...

    2. 2

      韓 군사력 '세계 5위'…상위 5개국 중 핵 없는 유일한 나라

      올해 한국의 군사력 순위가 3년 연속 세계 5위로 평가됐다. 북한은 31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했다.27일 뉴스1은 최근 미국의 군사력 조사기관 글로벌파이어파워(GFP)가 145개국의 군사력을 평가한 '...

    3. 3

      안보실, '北 탄도미사일 발사' 긴급회의…"도발 행위 규정, 중단 촉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27일 북한이 평양 인근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행위에 대해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위반하는 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으로 촉구했다.국가안보실은 이날 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