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쇼 록어훌라인하와이
하와이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쇼 록어훌라인하와이
하와이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낭만적인 섬이다. 신혼여행객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골프여행뿐만 아니라 가족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 하와이는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빅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 섬으로 이뤄진 하와이는 푸른 산호빛의 청정한 바다와 기암절벽의 섬까지 수많은 모습을 하고 있다. 눈부신 자연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인간이 꿈꿀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섬 하와이를 즐기는 네 가지 방법.

① 씨라이프파크 하와이, 가족 여행객의 필수 코스

오아후섬 동쪽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씨라이프파크 하와이’는 다양한 관광과 체험이 가득한 하와이 최고의 가족형 해양 테마파크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풀장에서 진행되는 돌핀 엔카운터 프로그램이 단연 인기다. 돌고래와 악수하기, 키스하기, 수영하기 등 애정 어린 교감을 할 수 있는 돌고래 프로그램이다.
씨라이프파크의 아동 눈높이에 맞춘 돌고래 체험 프로그램
씨라이프파크의 아동 눈높이에 맞춘 돌고래 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구성돼 있는 수족관에서는 해양 동물을 바로 눈앞에서 관찰할 수 있다.

파크 입장권만 소지해도 돌고래 펭귄 등 다양한 해양 동물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각종 쇼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바다사자, 바다거북, 새 먹이 주기 체험장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오전 9시30분~오후 4시(6~8월은 오후 4시30분까지) 방문객 편의를 위해 파크와 와이키키 주요 호텔을 오가는 왕복 셔틀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예약 및 문의는 씨라이프파크 하와이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상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소수 정원으로 진행되는 만큼 최소 2~4주 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

② 로버츠 하와이, 에어포트&와이켈레 쇼핑 셔틀

로버츠 하와이는 하와이 최대 규모의 관광&셔틀(운송) 서비스 업체로 와이키키가 있는 오아후섬을 비롯해 마우이, 하와이 아일랜드(빅 아일랜드), 그리고 카우아이까지 총 4개의 하와이 섬에서 공항~시내 구간 ‘익스프레스 셔틀’을 운영하고 있다.

공항에서 짐을 찾은 뒤 밖으로 나오면 로버츠 하와이 유니폼을 입고 있는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셔틀 탑승 장소를 안내받는다. 셔틀버스는 상시 운영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와이키키 지역에 있는 호텔 구간의 편도 셔틀 이용요금은 한 명당 16달러. 이웃 섬인 마우이, 하와이 아일랜드, 카우아이 섬에서 이용하는 경우 편도 기준 10~18달러.

렌터카 없이 여행하는 자유여행객이라면 로버츠 하와이의 ‘와이켈레 아웃렛 쇼핑 셔틀’을 이용하면 쇼핑이 더욱 즐거워진다.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싼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웃렛은 오아후 여행의 필수코스지만, 와이키키에서 차로 40분 정도 거리에 있다. 이 때문에 렌터카가 없으면 택시를 이용해야 하지만 요금만 무려 100달러에 이른다. 이런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소할 ‘와이켈레 아웃렛 쇼핑 셔틀’의 이용요금은 왕복 기준 18달러에 불과하다. 와이키키에서 출발하는 편은 하루에 2회, 와이키키로 다시 나오는 버스는 총 3회로 오후 2시, 3시, 4시30분이며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버스에 탑승할 수 있어 편리하다.

③ 일몰과 야경 즐기는 크루즈 여행

하와이를 더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스타오브호놀룰루 크루즈가 좋다. 하와이에서 가장 큰 스타오브호놀룰루 크루즈는 총 4층에 15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호화 유람선이다.
스타오브호놀룰루 크루즈
스타오브호놀룰루 크루즈
알로하 타워 마켓 플레이스에서 출발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태평양의 일몰과 오아후의 멋진 해안 야경을 두루 감상하고 돌아온다. 거대한 크기의 크루즈만큼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와이 크루즈 중 가장 높은 4층 갑판에서는 와이키키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6개의 분리된 식사 공간 및 프라이빗 라운지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파티, 모임 등에도 최적화돼 있다. 선내에는 다양한 라이브 음악이 연주되며 부드러운 선율의 하와이 전통 훌라댄스에서부터 폴리네시안 공연까지 다양한 쇼가 이어진다.

크루즈는 오후 5시30분에서 7시30분까지 즐길 수 있으며 배에서 내리는 시간은 오후 7시45분이다. 금요일에는 불꽃놀이를 보며 선셋 크루즈를 즐길 수 있다.

④ 하와이 최고의 쇼 록어훌라인하와이

와이키키 로열 하와이안 센터 4층에서 펼쳐지는 록어훌라인하와이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하와이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쇼다. 하와이 전통 훌라 댄스와 음악은 물론 엘비스 프레슬리,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을 모티브로 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쇼는 총 다섯 종류의 디너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로킹 쇼 패키지는 성인 69달러, 어린이 41달러며 일반석에서 쇼를 감상할 수 있다. 프리미어 칵테일 쇼 패키지는 성인 89달러, 어린이 53달러며 프리미엄석에서 쇼를 감상하며 칵테일도 제공한다. 스테이지 사이드 VIP 패키지는 성인 149달러, 어린이 89달러며 하와이 전통 환영식에 VIP 웰컴 리셉션과 4코스 디너, 칵테일 등을 즐기며 록어훌라쇼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린 룸 패키지는 어른 186달러, 어린이 111달러며 VIP 전용룸으로 입장해 하와이 전통 환영식을 받고 록어훌라쇼를 보면서 4코스 디너와 칵테일 및 샴페인을 즐길 수 있다.

취재 협조: 하와이관광청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