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투자 초보자들이 상가시장 분석 전문가와 함께 유망 현장을 가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상가정보연구소가 주최하고 한경닷컴이 후원하는 ‘2017 유망 상가 현장 투어 세미나’를 앞두고 전화 문의와 신청이 잇따르고 있어 29일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 참가신청과 문의는 상가정보연구소 홈페이지(www.sglab.co.kr)나 전화(02-3486-1001)로 할 수 있다.

30일 목요일 오후 1시 (양재역 1번 출구 서희타워 주차장- 집결장소)부터 진행되는 금번 세미나는 노후 대비용 상가를 고르는 안목도 키우고 혼자 가보기가 불편했던 상가 투자 초보자들이 유망 상가 현장을 상가시장 전문 분석가(Analyst)와 함께 둘러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방문할 현장은 상가 대표 트렌드 중 하나인 유럽풍 컨셉의 상업시설의 국내 상륙과 관련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영국풍 상업시설 ‘광교 브릭스톤’을 둘러보고 투자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광교 브릭스톤’은 강남역 30분대에 위치한 상현역세권에 최초로 들어서는 영국풍 상가다.

이상혁 선임연구원은 “상가투자의 기본은 발품이다”며 “현장투어 세미나를 통해 상가를 처음 접하거나 아직 시장 이해도가 낮은 예비 투자자들에게 상가시장의 속성을 파악하고 틈새 투자처를 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했다.

한편, 금번 행사 참가자는 일대일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고 참가자 전원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