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 ICT, 대내외 경쟁력 강화…실적 개선 예상"-S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증권은 30일 포스코 ICT에 대해 "포스코향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대외 정보기술(IT) 수주도 증가해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400원으로 유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이 증권사 최관순 연구원은 "포스코 ICT의 포스코향 매출은 올해 3분기 기준 1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2.2% 증가했다"며 "그룹내 계열사와의 시너지가 잘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포스코의 스마트 팩토리 관련 투자가 증가하면서 포스코ICT의 포스코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포스코 ICT의 실적 개선이 4분기와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스마트 에너지와 사회간접자본(SOC) 분야의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는 게 그의 판단이다.

    그는 "4분기 영업이익은 계절적성수기 효과와 대내외 수주 확대로 232억원으로 예상한다"며 "2018년에도 두 자릿수 영업이익 증가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코의 스마트 팩토리 투자가 확대되며, 스마트 에너지와 SOC 분야에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서비스도 사업 모델 확대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국 4600선 넘긴 코스피…역대 최고치 경신

      코스피지수가 12일 장중과 종가 모두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코스피지수는 전장 대비 0.84% 오른 4624.79로 장을 마무리했다. 종가 기준 최고치다.개장하자마자 4600선을 단숨에 넘긴 코스피는 한때 46...

    2. 2

      [속보] 코스피 0.84% 오른 4624.79 마감…종가 최고치 재경신

      코스피가 종가 기준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4600선을 돌파해 마감한 것도 처음이다.12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38.47포인트(0.84%) 오른 4624.79로 거래를 마쳤다.개장과 함께 신고가를 갈아치운 코스피...

    3. 3

      "엔비디아, 지금 미치도록 저렴"…강력 매수 신호 나왔다

      월가의 대표적인 투자 조언가인 짐 크레이머가 글로벌 시총 1위 엔비디아를 두고 “여전히 미치도록(insanely) 저렴하다”며 강력한 매수 신호를 보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내&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