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 영장…청탁받고 면접점수 조작 지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랜드 채용 부정청탁 의혹을 수사 중인 춘천지검이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영장 청구 죄명은 업무방해와 권리행사 방해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 전 사장은 2013년 강원랜드 교육생 선발 과정에서 모 국회의원과 국회의원 비서관 등으로부터 채용 청탁을 받고서 청탁대상자가 합격할 수 있도록 면접점수 조작 등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검찰은 염동열 국회의원의 지역 보좌관인 박모(45) 씨에 대한 구속영장도 함께 청구했다.

    최 전 사장과 박 보좌관에 대한 영장 심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춘천지법에서 열리고 있다.

    검찰은 시민단체의 고발, 감사원 수사 의뢰 등으로 강원랜드 부정채용 청탁 비리 의혹 사건을 전면 재수사 중이다.

    앞서 검찰은 2012∼2013년 강원랜드 교육생 부정채용 혐의로 기소된 최 전 사장 등에 대한 속행 재판이 지난 28일 예정돼 있었으나 재판부에 연기 요청한 바 있다.

    검찰의 재판 연기 요청은 최 전 사장에 대한 추가 혐의 포착에 이은 추가기소까지 염두에 둔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추워도 잡는다' 북적이는 화천산천어축제

      18일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 열린 2026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산천어 맨손 잡기 체험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축제는 산천어 얼음낚시는 물론 맨손 잡기, 눈썰매,...

    2. 2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

      [속보] 경찰, 강선우 前사무국장 3차 소환…김경과 대질 여부 주목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3. 3

      이젠 '두 채 전략'?…세금 줄이고 기회 잡는다 [고인선의 택스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