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기업 회생 절차 졸업…법원, 조기 종결 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실상 변제 모두 마쳐…새 경영자 중심으로 정상회사 복귀 예상"

    서울회생법원 14부(이진웅 부장판사)는 30일 경남기업의 회생 절차를 조기 종결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경남기업은 지난달 회생 계획안 인가 결정 이후 1개월 만에 M&A 인수대금 653억원으로 회생담보권과 회생채권을 변제하고 약 21억원을 에스크로 계좌에 예치하는 등 사실상 변제를 모두 마쳤다"고 설명했다.

    법원은 "향후 경남기업은 새로운 경영자를 중심으로 조기에 정상회사로 복귀해 고용창출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아파트 브랜드 '아너스빌'로 유명한 경남기업은 해외 건설업 면허 1호 기업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고(故) 성완종 회장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전후 베트남에서 추진한 1조원 규모의 랜드마크72빌딩 사업에 발목이 잡히고 검찰 수사까지 진행되면서 기업 자체가 상장 폐지와 회생 절차를 밟는 처지가 됐다.

    경남기업은 두 번이나 매각에 실패하자 그간 매각의 걸림돌로 작용한 자회사 수완에너지를 올해 2월 280억원에 매각했다.

    또 회생 계획상 작년에 730억원의 채권을 변제하는 등 매각 대금을 줄여놨다.

    덕분에 세 번째 매각 시도에서 삼라마이더스(SM) 그룹이 653억원에 인수하기로 계약을 체결했고, 법원은 지난달 말 관계인 집회를 연 뒤 변경 회생 계획안을 인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폭스바겐, 지난해 총 473만대 인도…유럽 시장 리더십 '공고화'

      폭스바겐은 2025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대비 1.4% 감소한 473만대의 차량을 인도하며 도전적인 시장 여건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폭스바겐은 유럽(+5.1%)과...

    2. 2

      BBQ, '국민 참여' 신메뉴 뿜치킹 100만 마리 판매 돌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9월 말 선보인 ‘뿜치킹’이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뿜치킹은 업계 최초로 고다·체다&mi...

    3. 3

      [포토] 홈플러스,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로 장보기 핵심 품목 할인

      홈플러스가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장바구니 핵심 품목을 최적가에 내놓는 ‘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지속 전개하며 물가 안정 노력을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