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GS샵에서 갑자기 잘 팔리는 인기상품이 있다. 게르마늄 팔찌다. GS샵은 이 제품을 40~50대 남성을 위한 선물로 추천했다. 주얼리처럼 디자인해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정미리 GS샵 MD는 “예전엔 게르마늄 팔찌가 효도 선물로 여겨졌지만 깔끔하게 디자인한 제품을 지난 9월부터 판매방송에서 소개했더니 네 차례나 전부 팔렸다”고 말했다.
게르마늄 팔찌·탈모 샴푸… '건강 도우미' 선물하세요
게르마늄 팔찌·탈모 샴푸… '건강 도우미' 선물하세요
GS샵 MD들은 연말 선물로 건강식품이나 먹거리 상품을 많이 권했다. 최진욱 MD는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줄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무기력해지기 쉽다”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물하면 상대방을 진심으로 걱정한다는 의미를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연령대별로 다르다. 탈모 관리를 시작하는 20~30대 남성들에겐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인 ‘TS샴푸’를 추천했다. GS샵에서 판매량 기준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이다. 황유정 MD는 “건조한 겨울에 특히 두피 관리가 중요하다”며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신경 쓰는 게 좋다”고 말했다.

게르마늄 팔찌·탈모 샴푸… '건강 도우미' 선물하세요
40~50대 여성 소비자들은 노화관리에 관심이 많다. GS샵은 이들의 선물로 이너뷰티 제품 ‘에버콜라겐 인앤업’을 추천했다. 먹는 콜라겐인 이 제품은 피부와 구조가 같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로 제조했다. 홈쇼핑 중 유일하게 GS샵에서만 판매한다. 이한라 MD는 “배우 김사랑과 한영이 이 제품을 애용한다는 입소문이 번져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고 소개했다.

콜라겐이 들어간 화장품도 있다. VT의 파운데이션 팩트인 ‘블랙콜라겐팩트 홀리데이 에디션’은 20~30대 여성을 위한 선물로 추천됐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이 있어 메이크업과 피부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이기쁨 MD는 “딸이 샀다가 엄마까지 같이 쓰는 제품”이라고 했다.

몸이 찌뿌둥하거나 어깨 등이 자주 결리는 50~60대 남성에겐 ‘오색약속 찜질팩’을 선물로 제안했다. 17가지 한방 허브 성분이 들어 있는 찜질팩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