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파리바게뜨, 뛰어난 맛과 품질의 케이크로 특별한 연말 선사
파리크라상(대표 권인태·사진)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7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제과제빵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매년 맛과 품질을 높이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온 파리바게뜨는 올해 연말 반짝이는 조명 장식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라이팅 케이크’ 등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라이팅케이크가 빛나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어두운 밤을 밝히는 따뜻한 조명이 장식된 케이크다.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파리바게뜨, 뛰어난 맛과 품질의 케이크로 특별한 연말 선사
대표 제품은 전구 양초 등 불을 밝힐 수 있는 장식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라이팅 케이크’다. 달콤한 모카 케이크에 빨간 지붕 모양의 점등 장식물이 있는 ‘불을 밝혀요 모카하우스’, 빛나는 눈사람 디자인의 케이크에 촉촉한 화이트 스펀지와 생크림딸기가 어우러진 ‘샤이닝 스노우맨’, 자동차 모양의 초코 케이크 위에 반짝이는 산타코 점등 장식이 있는 ‘샤이닝산타의 초코자동차’ 등이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와 루돌프 등을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도 선보였다. 캠핑하는 산타와 캠프파이어를 두 개의 케이크로 디자인한 초코 케이크 ‘캠핑산타와 캠프파이어’, 촉촉한 레드 스펀지에 마스카르포네 치즈크림과 레드커런트잼, 크랜베리가 어우러진 레드벨벳 케이크 ‘트리 인 레드벨벳’, 눈사람이 썰매를 타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블루베리화이트 스펀지 케이크인 ‘썰매타는 스노우맨’ 등이다.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젊은 층 소비자도 겨냥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미니 사이즈 제품도 다양하다. 진한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왕관 모양 케이크에 달콤한 초콜릿을 코팅한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구겔호프 초코’ ‘구겔호프 화이트’, 눈 내린 집 모양의 박스에 구움과자 세트를 담은 ‘윈터하우스’, 입안에서 녹는 머랭쿠키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볼 안에 담긴 ‘크리스마스 머랭세트’ 등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라이팅 케이크는 반짝이는 불빛 장식을 얹은 케이크와 함께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며 “정성을 담아 준비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과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