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드사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 공략에 나섰다. 스키장부터 전시회, 해외여행에 이르기까지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고객들은 다양한 카드사 혜택을 살펴보고 계획을 세워도 좋을만하다.

◆겨울 성수기 맞은 스키장 할인 '풍성'

3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 BC카드, 롯데카드, 비자카드, 우리카드 등은 전국 유명 스키장에서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전국 주요 11개 스키장(대명 비발디파크, 무주 덕유산 리조트, 용평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한솔 오크밸리, 베어스타운, 지산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 휘닉스 평창)에서 내년 3월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결제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리프트권을 구매할 수 있고 렌탈의 경우 각 스키장별로 10~6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눈썰매장, 스키강습, 곤돌라, 사우나 등 스키장별 부대시설도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BC카드도 내년 2월 말까지 스키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권·렌탈권 등 구매 시 최대 6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야간 리프트권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티켓 1장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카드는 전국 유명 스키장에서 리프트 렌탈 부대시설 등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본인포함 4인까지 최대 60%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각 스키장마다 세부 이벤트 사항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자카드와 우리카드는 '휘닉스 평창' 스키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1월 21일까지 진행되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기념카드 4종으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과 동반 3인까지 리프트권 4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리프트권 구매자 본인은 무료로 장비렌탈을 받을 수 있으며, 강습료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해외직구도 알뜰하게

NH농협카드는 해외 직구(직접 구매) 및 해외여행 시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외 직구 또는 해외가맹점에서 NH농협카드로 결제하고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내년 1월 24일까지 해외 누적이용액을 합산해 최대 5만원 상당의 모바일교환권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의 해외결제 고유 브랜드인 '더블유(W)' 탑재 카드로 해외가맹점에서 이용하고 홈페이지에 응모할 경우엔 내년 1월 20일까지 해외 누적이용액 합산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몰테일, 아이포터 해외직구 배송대행료 즉시할인 △테일리스트 100달러 이상 결제 시 최대 20달러 할인 △호텔스닷컴 NH농협카드로 예약 시 최대 15만원 할인쿠폰 제공 △익스피디아 호텔 8% 할인쿠폰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KB국민카드는 해외직구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서비스 수수료 전액을 캐시백하고, 2~5개월 무이자 할부 전환해준다. 이달말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해외서비스 수수료 0.5~1.4%와 해외이용 수수료 0.25%가 전액 캐시백 된다.

이달 말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해외서비스 수수료 0.5~1.4%와 해외이용 수수료 0.25%가 전액 캐시백 된다.

또 KB국민카드(KB국민 체크카드, 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제외)로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 환산금액 기준으로 건당 5만원 이상 사용한 일시불 전표를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 있다. 무이자 할부 전환은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일시불 이용 건의 결제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

◆전시회 방문해 문화생활 즐겨볼까

스키장부터 전시회까지…연말연시 카드사 이벤트만 챙겨도 '쏠쏠'
롯데카드는 소비자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시회는 서양미술사의 거장 반 고흐, 르누아르, 카유보트, 클림트, 마티스 5인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그대, 나의 뮤즈-반 고흐 to 마티스'전(展)이다.

2018년 3월 11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며 5인의 작품 100여점을 모션그래픽, 프로젝션, 맵핑, 인터렉션, 고보 라이트 등의 현대적인 기법들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재현해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전시회 입장권 롯데카드 단독 20% 할인행사(온라인 및 현장 매표소 구입시)를 진행한다. 1인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하며 전월 실적 관계없이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월 2일 '롯데카드 데이'에는 입장권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구입 시 할인이 적용되며 1인 최대 8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