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화학, EV배터리 고성장…가치 재평가 전망"-현대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투자증권은 12일 LG화학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0만원을 유지했다.

    강동진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ECC 증설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다운스트림 제품 시황이 상당히 견고한 상황”이라면서 “상반기 CATL 상장 및 하반기 EV 배터리 매출액 대폭 성작에 따라 가치 재평가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LG화학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6조5000억원, 영업이익 6673억원으로 예상됐다. 소형 뱉터리 고객사 판매 부진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하락으로 시장 예상치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하지만 PVC 마진이 최근 다시 반등하고 있는 데다 ABS는 사상 최고 수준의 마진을 기록 중이다. 올해 1분기 실적은 기초소재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

    상반기 중 중국 CATL 상장에 따른 저평가 매력 부각 가능성도 높다. 현재 LG화학 밸류에이션엔 EV 배터리부문 가업가치가 7조원 수준으로 반영됐다. 올해 EV 배터리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2조6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강 연구원은 “하반기 중에 EV 신모델이 본격적으로 출하된다”면서 “4분기엔 EV 배터리 부문 손익분기점에 근접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withmol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분기부터가 진짜 실적".…증권가 낙관에 엔씨소프트 강세

      엔씨소프트 주가가 강세다. '아이온2'의 출시 효과가 1분기 온기 반영되고 하반기 글로벌 출시도 예정돼 있어 올해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거란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다.13일 오전 9시41분 현재 엔씨소...

    2. 2

      한국투자증권, 두 번째 IMA 상품 출시…16∼21일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두번째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을 출시하고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3. 3

      유투바이오, 대웅과 지분 맞교환 소식에 '상한가'

      유튜바이오가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대웅과 지분을 맞교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13일 오전 9시34분 현재 유투바이오는 전일 대비 1265원(29.94%) 뛴 5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4545원에 거래를 시작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