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타이어 채권단 "외부자본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만기도래 채권 1년 연장
    산업은행 등 금호타이어 채권단이 금호타이어 정상화를 위해 외부자본 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다른 기업으로의 매각 또는 유상증자 등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채권단은 18일 실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결정했다. 산업은행 측은 “금호타이어 경영 상황을 감안한 결과 외부자본 유치를 통한 정상화가 최선의 대안이라는 점에 채권단의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되도록 이른 시일 내 외부자본을 유치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채권단은 외부자본 유치를 위한 소요기간을 감안해 만기도래 채권을 1년 연장해주고 대출금리도 낮춰 주기로 했다. 채권단은 당초 지난해 말 만기였던 채권 1조9000억원을 오는 28일까지 한 달간 연장해놓았다. 추가 연장에 따라 채권 만기는 내년 1월로 바뀐다.

    이번 결정에 따라 금호타이어는 당장 워크아웃(기업회생절차)이나 P플랜(초단기법정관리)에 들어갈 가능성은 사라졌다.

    산업은행은 금호타이어 정상화 추진 과정에서 노동조합 등 이해관계자의 동참을 꾸준히 독려할 계획이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속 강화에…6조 라방 시장 스며든 명품 짝퉁

      “언니, 정품과 똑같은 미러급 샤넬 스카프인데 4만5000원이에요. 캡처하시고 다음은 구찌 보여드릴게요.”지난 8일 오전 1시 틱톡 라이브 방송 채널 ‘줌OO’에 샤넬, 구...

    2. 2

      "조사 공무원 탓에 업무 마비"…'미니 세종시' 된 쿠팡 본사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한·미 간 통상 문제로 부상한 가운데 정부 10여 개 부처가 동시다발적인 고강도 조사에 들어가자 쿠팡 본사 업무가 사실상 마비되고 노조가 반발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25...

    3. 3

      설 선물 사전예약 폭증, 왜…"미리 사면 할인" 주문 몰려

      고물가와 경기 침체 속에 대형마트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진행한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고 25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