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쿡 팩토리
베베쿡 팩토리
영유아식품 전문 기업 (주)베베쿡(대표 한윤재)이 배달이유식 업계 1위를 자랑하는 가운데, 생산공장인 ‘베베쿡 팩토리’가 그 일등공신으로 눈길을 끈다.

베베쿡은 당일생산 및 당일배송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이유식배달 선두 브랜드로, 춘천에 위치한 생산공장 ‘베베쿡 팩토리’에서 당일 생산한 이유식을 수도권은 물론, 충청도, 경기도, 강원도, 전라도 등 전국에 있는 대리점을 통해 매일 아침 신선하게 배송하고 있다.

HACCP(해썹, 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베베쿡 팩토리’는 2000여 개 레시피와 함께 500여 개의 이유식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특히 ‘만드는 과정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른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라는 철학이념을 갖고 이유식에 사용하는 모든 식재료에 대한 원산지 및 제조원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특히 최신설비를 통해 당일배송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베베쿡 팩토리’는 급송냉각시스템인 ‘쿡칠 시스템’을 활용해 신선도는 물론 이유식의 풍미와 질감을 유지하고 있다. 쿡칠 시스템은 조리된 뜨거운 음식을 바닥이 낮은 용기에 넣고 강한 냉풍으로 단기간에 4도 이하로 떨어트리는 공법이다.

베베쿡은 이유식의 위생뿐만 아니라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플라스틱으로 알려진 PP(폴리프로필렌)용기를 사용해 안전에도 만전을 가하고 있다. 유리의 경우 파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적합한 재질이 아니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베베쿡의 PP용기는 125도의 고온에서도 끄떡 없는 내열성을 자랑하며, 전자레인지는 물론 열탕처리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베베쿡 관계자는 “이유식배달 업계 1위 기업으로써 위생을 가장 최우선시하고 있다”며 “깐깐한 엄마들이 믿고 먹일 수 있는 이유식을 만들길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베쿡은 최근 여배우 ‘소유진’을 공식 모델로 한 TV CF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힘쓰고 있다. 베베쿡의 브랜드 모델 소유진과 진행한 인터뷰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