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공지능·블록체인·규제혁신'… 올해 인터넷 10대 이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인터넷진흥원 선정…자율주행차·스마트시티도 포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올해 인터넷 10대 이슈로 인공지능·블록체인(분산원장)·규제혁신 등을 꼽았다.

    KISA는 25일 발표한 '2018년 인터넷 10대 이슈' 보고서에서 올해에 인터넷 혁신기술을 통한 4차산업 생태계 구축이 중점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인공지능이 실생활에 본격 적용되고, 블록체인은 금융·믈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범사업으로 날개를 달 것으로 내다봤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다양한 실험이 가능하게 하는 규제혁신과 상용화 시동을 거는 자율주행차, 생활 속 반려자로 자리 잡을 로봇, 차세대 통신 5G도 10대 이슈에 포함됐다.

    이밖에 ▲ 가상현실·증강현실 ▲ 음성 대화형 서비스 ▲ 진단까지 진화한 디지털 헬스케어 ▲ 디지털 신도시 설계가 본격화된 스마트시티 등이 인터넷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10대 이슈 가운데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가상현실·증강현실, 5G는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선정됐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올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및 의료 분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조성 등 10대 이슈 관련 중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블록체인·규제혁신'… 올해 인터넷 10대 이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기해서 샀다가 손맛에 '중독'…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

      "쇼츠에서 봤던 건데 실물이 훨씬 귀엽네." 9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카메라 팝업 매장 '도파민 스테이션'은 개장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인파로 북적였다. 매장을 찾은 20...

    2. 2

      KT, 사외이사 대폭 교체…'임기 만료' 3인 중 한 명만 남는다

      KT가 이사회 개편을 확정했다. 임기 만료였던 안용균, 윤종수, 최양희 3인 중 윤종수 이사만 남게 됐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의 사...

    3. 3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