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GT' 2월부터 사전계약…출고는 3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스바겐 딜러가 2월부터 사전계약을 받는 신형 파사트GT.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딜러가 2월부터 사전계약을 받는 신형 파사트GT.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1일부터 중형 세단 '파사트GT'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3월 초부터 출고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파사트GT는 유럽형 8세대 모델이다.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로 영업 중단에 들어간 이후 국내 선보이는 첫 번째 신차다. 수입차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세그먼트 모델로 가격은 4000만원대가 예상된다. 휠베이스(축간거리)가 7세대 모델 대비 74㎜ 늘어나 실내공간이 커졌다. 보행자가 도로에서 갑자기 나타났을 때 경고 및 긴급제동을 보조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국내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적용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파사트GT를 비롯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과 스포츠 세단 아테온 등 3개 모델을 앞세워 영업을 재개한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티구안과 아테온은 아직 출시 시기가 미정"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위 코카콜라마저 꺾였다…음료업계, 수요 절벽에 '쓴맛'

      국내 1위 청량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의 성장세가 지난해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2년 전까지만 해도 '코카콜라 제로슈거' 등 저당 제품을 앞세워 성장했지만, 최근 건강 트렌드가 가속화하면서 음료업계 전반이...

    2. 2

      SNT, 스맥에 이사·감사 선임 주주제안

      SNT홀딩스가 공작기계 업체 스맥의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에 관한 주주제안을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주주제안은 SNT홀딩스가 지난해 11월24일 공시를 통해 스맥...

    3. 3

      삼천리, 23년 연속 도시가스 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

      삼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