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 검찰 출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16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업무를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김 전 장관은 29일 오전 9시45분께 서울동부지검에 출석했다. 그는 "검찰 조사를 앞두고 특별한 입장이나 견해를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며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년 2개월 전 대형 해양 재난사고로 희생당하신 고인들의 명복을 진심으로 빈다"며 "유가족들과 아직도 수습하지 못한 미수습자 가족 여러분께 참으로 송구함과 안타까운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전 장관은 "책임을 졌던 사람으로서 보면 물리적, 과학적으로 미흡하고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그러나 유례없이 긴 수습과정,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인양과정, 재보상 과정, 추모사업 등 모든 분야에 있어서 해수부 직원들이 심적으로 고통스러워했고 혼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 당시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실 해양수산비서관, 해양수산부 차관을 역임하다가 2015년 11월∼2017년 6월 장관직을 수행했다.

    검찰은 해수부가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활동 기간을 축소하고, 대응 문건을 작성하는 과정에 어디까지 관여했는지 조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선우 1억 의혹' 김경, 이미 출국상태…경찰 손 쓸 틈 없었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 대가로 1억원을 건넨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이미 출국을 한 상태로 전해졌다.김웅 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강선우에게 1...

    2. 2

      [인사] 요진건설산업 ; 웰컴금융그룹 ; 인터로조 등

      ◈요진건설산업◎승진<사장>▷정찬욱<전무>▷오유진 신재복<상무>▷정태우 오재학<이사대우>▷황성모◈웰컴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승진<상무이사>▷위험관리책임자 이성수▷CEM본부 윤현식▷디지털사업본부 임성은<이사>▷디지털금융본...

    3. 3

      [부고] 김진철씨 별세 外

      ▶김진철씨 별세, 김지영 경희대 무용학부 교수(前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부친상=4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7일 오전 6시 02-3410-3151▶조강묵씨 별세, 조성숙씨 남편상, 조병국 동덕정보통신 대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