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25서 달러·엔화로 물건살 수 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일부터 평창서 시작
    거스름돈은 원화로 지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일부터 외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원 평창지역 GS25를 시작으로 전국 점포로 확대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미 달러화, 엔화, 유로화, 위안화 네 종류의 지폐로 편의점에서 물건을 바로 살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원화로 환전하지 않고 바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폐만 받으며 거스름돈은 원화로 내준다.
    GS25서 달러·엔화로 물건살 수 있다
    주변에 환전할 곳이 적은 지방 관광지 등에서 원화가 급하게 필요한 외국인 관광객은 GS25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방식으로 소액 환전(5만원 이하)을 할 수 있다. GS25는 혹시 모를 외화 위조지폐 사고에 대비해 본부 부담으로 보험을 가입, 가맹점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은 환전수수료 부담이 큰 신용카드 결제보다 현금 결제를 선호하지만 한 번에 많은 돈을 바꿔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며 “평창지역 점포부터 외화 지폐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홍보물을 부착해 외국인이 더욱 편리하게 GS25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외화 결제 서비스는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끝난 뒤에도 서울 명동이나 제주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에서 계속 운영된다. 점주 의사에 따라 일부 매장에선 서비스가 안 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