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반토막…4분기는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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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영업이익 108억…전년비 54% 감소
'크로스파이어' 해외 로열티 제외 영향
'크로스파이어' 해외 로열티 제외 영향
네오위즈가 지난해 해외 로열티 제외 영향으로 부진한 성적표를 거뒀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영업이익 108억원과 매출 174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영업이익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54%, 9% 감소했다.
2016년 7월까지 인식됐던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의 해외 로열티가 빠진 영향이컸다.
지난해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세로 돌아섰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40억원, 매출은 13% 증가한 44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38% 성장했고, 해외 매출은 14% 감소했다.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와 모바일 보드게임이 실적 반등을 이끌었다.
올해 네오위즈는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 소셜카지노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콘솔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의 북미, 유럽 시장 서비스를 진행한다. 브라운더스트 역시 1분기 중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선보인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안착킨다는 목표다.
이기원 네오위즈 대표는 "지난해 4분기는 자체 지적재산권(IP) 브라운더스트와 모바일 보드게임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등 게임 개발사로의 체질개선에 결과물을 보인 시기였다"고 평가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네오위즈는 지난해 영업이익 108억원과 매출 174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영업이익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54%, 9% 감소했다.
2016년 7월까지 인식됐던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의 해외 로열티가 빠진 영향이컸다.
지난해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세로 돌아섰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40억원, 매출은 13% 증가한 446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38% 성장했고, 해외 매출은 14% 감소했다.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와 모바일 보드게임이 실적 반등을 이끌었다.
올해 네오위즈는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 소셜카지노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콘솔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의 북미, 유럽 시장 서비스를 진행한다. 브라운더스트 역시 1분기 중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선보인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안착킨다는 목표다.
이기원 네오위즈 대표는 "지난해 4분기는 자체 지적재산권(IP) 브라운더스트와 모바일 보드게임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등 게임 개발사로의 체질개선에 결과물을 보인 시기였다"고 평가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