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샤오미 AI 제휴… "IoT 기기에 클로바 접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해각서 체결…"스마트 전구 등 AI 음성 조작"
    네이버·샤오미 AI 제휴… "IoT 기기에 클로바 접목"
    네이버가 중국의 유명 IT(정보기술) 하드웨어 기업인 '샤오미'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네이버는 샤오미, 샤오미의 국내 총판 업체인 '여우미'와 함께 샤오미의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네이버의 AI 플랫폼(기반 서비스) '클로바'를 연계시키는 내용의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최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전구, 스마트 공기청정기, 무선 스위치 등 샤오미의 주요 IoT 기기에 클로바의 음성조작 등 주요 기능을 탑재하는 것이 골자다.

    액션카메라(야외 활동용 카메라)와 TV 같은 샤오미의 다른 제품군에도 클로바를 연계하는 방안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클로바 기반의 IoT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돼 의의가 크다.

    샤오미도 우수한 AI 역량을 갖춘 곳이라 기술적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샤오미의 흥 춰 글로벌전략담당 부사장은 "향후 한국에 출시하는 모든 샤오미 제품을 네이버의 클로바를 통해 활용할 수 있게 해 제품을 더 친숙하게 제공하는 발판을 만들었다"고 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