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게스트하우스 투숙 20대 女 숨진 채 발견…용의자는 숙소 관리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한경DB
    사진 = 한경DB
    지난 11일 낮 12시 20분께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한 게스트하우스 인근 폐가에서 20대 여성 A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12일 제주지방경찰청은 A씨에 대해 부검을 실시한 결과 경부압박질식사 밝혀졌다고 밝혔다.

    사건은 지난 10일 오전 A씨의 실종신고가 경찰에 접수되면서 알려졌다. A씨는 7일 오전 8시30분께 제주에 들어와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의 한 게스트하우스에 짐을 풀었고, 8일부터 가족들과 연락이 끊겼다.

    이에 A씨 가족들은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신고를 받은 수색에 나선 경찰은 인근 폐가에서 A씨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A씨는 목이 졸린 흔적을 남기고 숨져 있었다.

    경찰은 A씨가 묵은 게스트 하우스 관리인이 사라진 뒤 연락이 두절 된 것을 확인,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관리인 B(34) 씨의 행방을 찾고 있다.

    현재 B씨는 고향인 경기도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경기경찰 등에 수사 협조를 요청한 상태다.

    한편, 경찰은 A씨가 숨지기 전 성폭행 등 다른 범죄 피해를 당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악수 나눈 노사...협상 재가동

      박점곤 서울시버스노동조합 위원장(오른쪽)과 김정환 서울시버스사업조합 이사장이 14일 오후 영등포구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제2차 사후 조정회의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지난 12일 1차 사후조정회...

    2. 2

      해양데이터 키우는 부산, 유럽으로 영토확장

      인공지능(AI)과 북극항로 개척 등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부산 지역에서 해양 데이터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 해양 AI 분야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사업을 추진 중인 부산시를 중심으로, 민간 스타트업과...

    3. 3

      실무부터 산학협력까지…울산 'AI 선생님'된 UNIST

      UNIST(울산과학기술원)가 울산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에 본격 나섰다.UNIST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 한국산업단지 울산경영자협의회와 함께 산업단지내 기업의 AI 교육과 연구, 현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