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스웨덴에 대패…조별리그 탈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스웨덴에 대패…조별리그 탈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2연패를 하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이로써 단일팀은 일본과의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조별리그에 진출하지 못하게 됐다.

    세라 머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은 12일 평창동계올림픽 조별리그 B조 2차전에서 0-8로 스웨덴에 패했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은 지난 10일 스위스에 0-8로 한차례 패배한 바 있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은 두 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말았다.

    단일팀은 1피리어드 시작 1분32초만에 스웨덴에 5개 소나기 슈팅을 허용하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김희원의 패널티로 수적 열세에 놓인 단일팀은 결국 4분만에 마야 뉠렌페르손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이후 실점은 계속됐지만 단일팀은 두체례 상대 선수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에 놓이게 됐다. 2피리어드에서는 유효 슈팅이 8-9로 맞서며 경기력이 조금씩 살아나는 듯 보였다. 그러나 3피리어드 시작 5분43초만에 3골을 연달아 내줬다.

    단일팀은 14일 오후 4시40분 일본과 예선 마지막 경기인 3차전을 치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체육공단, 2025년 체육기금 지원 단체 소통 워크숍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5년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단체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이날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고 있는 체육단...

    2. 2

      홍정민 "숫자보단 손맛과 감각…틀 깨는 플레이 보여드릴게요"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5시즌 개막전 블루캐니언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홍정민은 충격의 커트탈락을 했다. 그런데 기분이 꽤 괜찮았다고 했다. “후반에 퍼팅에서 뭔가 감을...

    3. 3

      뒷심 내려던 방신실…미국행 티켓 어쩌나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출전권을 놓고 진행 중인 퀄리파잉(Q)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가 악천후로 일정 축소를 결정했다. 27개 홀을 남겨둔 상황에서 90위권으로 밀려난 방신실(사진)에겐 청천벽력 같은 소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