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중국 기업과 아이폰 탑재용 반도체 구매 협의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 중국 기업과 아이폰 탑재용 반도체 구매 협의중"
    애플이 중국의 신설 반도체업체와 아이폰에 사용할 낸드 플래시메모리칩 구매 협의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6일 중국 관찰자망은 일본 니케이신문을 인용해 현재 애플이 중국의 '창장 스토리지 테크놀로지'로부터 낸드 플래시메모리를 구매하는 방안을 놓고 협상 중이라고 보도했다.

    창장 스토리지는 2016년 7월 후베이성 우한에 자본금 386억위안 규모로 설립된 신생 반도체 기업으로 지난해 4월 중국 반도체업체 칭화유니그룹에 인수됐다.

    양측의 합의가 이뤄지면 애플은 처음으로 중국산 반도체 메모리를 아이폰에 채택하게 된다.

    창장 스토리지는 현재 우한에 240억달러(약 26조원) 규모의 공장을 건설 중이어서 올해 말부터 낸드 플래시메모리를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관찰자망은 이번 협상이 성공적으로 타결될 경우 중국 입장에서도 중대 돌파구로 초기 주문량은 크지 않겠지만 애플과 같은 거대 IT기업을 처음으로 고객으로 확보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안 요구에 따라 창장 스토리지에서 공급되는 낸드 플래시는 중국 내수용 아이폰에만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애플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도시바, 웨스턴 디지털 등으로부터 반도체를 공급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핫 컴퍼니]툴젠, RNP 기술로 특허 수익화 ‘새 국면’

      3세대 유전자 교정 기술인 ‘크리스퍼 유전자가위’의 원천특허를 보유한 툴젠이 특허 수익화를 본격화했다.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리보핵산 단백질복합체(RNP) 특허를 무기로...

    2. 2

      지씨셀, 미국 학회서 CAR-NK 치료제 구두 발표

      지씨셀은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CD5를 표적하는 동종 제대혈 유래 CAR-NK 세포치료제 ‘GCC2005’를 지난 30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T세포 림프종 포럼(TCL...

    3. 3

      엔젠바이오, 가천대 길병원에 NGS 정밀진단 플랫폼 구축

      엔젠바이오 가천대 길병원과 대용량 유전체 검사 장비, 암 정밀진단 패널 및 유전체 분석 소프트웨어(NGAS)를 공급하는 등 정밀진단 플랫폼 구축을 위한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기존부터 엔젠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