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제재회피 모든 불법수단 겨냥"…선박 28척·기업 27곳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무부 제재대상 공식발표…평창올림픽 직전 이후 한달도 안돼 추가제재
    개인 1곳도 포함 총 56개 대상

    미국 정부가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자금을 차단하는 차원에서 관련 선박 28척, 기업 27곳, 개인 1명을 추가로 제재했다.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23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의 특별지정제재대상(SDN) 명단을 발표했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성명에서 "재무부는 전세계에서 북한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선박과 해운사, 기관들을 차단하기위한 단호한 행동을 포함해 제재 회피를 위해 북한에 의해 이용되는 모든 불법적 수단들을 공격적으로 겨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 직전인 지난달 24일 중국과 북한의 기관 9곳, 개인 16명, 선박 6척을 제재한 지 한 달도 채 안 돼 나온 단독 제재다.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로는 아홉 번째이고 올해 들어 두 번째다.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남북한이 대화 국면으로 접어든 상황에서 나온 추가 제재인 데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의 방한 도중 나온 강력한 대북 압박 조치로, 중단없는 대북 압박을 이어가겠다는 미국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풀이된다.

    재무부는 이번 제재가 북한의 해운무역 회사와 선박을 제재하는 데 초점을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 "제재회피 모든 불법수단 겨냥"…선박 28척·기업 27곳 제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설 민심 무거워…경제 회복 위해 당 역량 집중"

      국민의힘은 설날인 17일 "국민의 삶이 다시 도약하도록 실질적인 경제 회복을 위해 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설 민심의 무게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 고물가...

    2. 2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3. 3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