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의 마이키즈 컨설팅 앱이 고객에게 호평받고 있다. 마이키즈 컨설팅 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 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앱은 ‘마음건강’과 ‘신체건강’ 두 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삼성화재 RC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로,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한 심리검사 도구다. 21개월부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마음건강 프로그램 체험 고객에게는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 리더십, 학습관리, 창의성 등 자녀심리검사 풀버전과 분석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상태뿐 아니라 미래 예측 키, 성인 예상 비만도 등 성장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 위험을 예측할 수 있다. 성주헌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권태은 삼성화재 모바일태스크포스(TF) 파트장은 “삼성화재 마이키즈 컨설팅 앱은 보험업계 최초로 자녀 컨설팅에 초첨을 맞춘 전용 앱”이라며 “작년 6월 오픈 후 월평균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3월 입학 시즌에 맞춰 자녀의 마음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마이키즈 컨설팅 앱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RC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