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저임금 산입범위 최종담판 난항… 노사 '밤샘 협상' 돌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합의시 7일 전원회의 확정…합의실패 땐 고용부-국회 협의
    최저임금 산입범위 최종담판 난항… 노사 '밤샘 협상' 돌입
    최저임금위원회가 6일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편 등 제도개선을 위해 노사 간 막판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나 좀처럼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최저임금위는 이날 오후 서울 시내 모처에서 비공개로 노·사·공익 2명씩 참가하는 마지막 소위원회를 열고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편 합의안 도출에 나섰다.

    소위에서 합의하면 최저임금위는 하루 뒤인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4차 전원회의를 열고 제도개선 방안을 확정해 고용노동부에 넘기게 된다.

    하지만 정기상여금을 최저임금에 포함할지를 가리는 산입범위 개편을 놓고 노사 간 입장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아 합의안 도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전원회의를 열지 않고 지금까지 논의된 내용을 그대로 고용부에 넘기게 된다.

    이렇게 되면 고용부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편을 위한 관련 법과 시행령 개정 여부를 국회와 협의할 예정이다.

    소위는 이에 따라 막판 합의 도출을 위해 7일 새벽까지 밤샘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당초 최저임금위는 지난달 20일 열린 3차 전원회의에서 최저임금 제도개선 방안 논의를 마무리할 계획이었으나 노동계의 어수봉 위원장 사퇴 요구 등으로 파행을 겪으면서 논의가 지연됐다.

    이에 따라 논의를 연장하기 위해 이날까지 소위원회를 한시적으로 운영키로 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 프로야구 선수 BJ, 조언하는 아내 폭행…징역형 선고

      전직 프로야구 선수이자 부산 조직폭력배 출신 인터넷 방송인(BJ)이 아내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형사7단독 심학식 부장판사는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상해재범) 위반 ...

    2. 2

      "설악산 유리다리 어떻게 가요?" 공원 측 "거짓 정보에 업무 마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최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는 이른바 '설악산 유리 다리' 영상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다.21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유리 다리와 관련한...

    3. 3

      [속보] 李 정부 임명 첫 대법관 후보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이재명 정부가 임명하는 첫 대법관 후보가 김민기(55·사법연수원 26기) 수원고법 고법판사, 박순영(59·25기) 서울고법 고법판사, 손봉기(60·22기) 대구지법 부장판사, 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