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상곤 부총리 "교원평가제 폐지 빠르게 성과 낼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상곤 부총리 "교원평가제 폐지 빠르게 성과 낼 듯"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7일 교육단체로부터 폐지 요구를 받는 교원평가제에 대해 수용 입장을 시사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전북도교육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교원평가제 폐지가 필요하다'는 김승환 전북교육감의 말에 "빠르게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역시 폐지 요구가 강한 교원 성과급제도에 대해서는 "차등률을 줄이는 방식으로 단계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고 정옥희 전북교육청 대변인이 전했다.

    그러나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임자의 휴직 수용과 학교폭력 가해 사실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문제에 대해서는 특별한 대답을 내놓지 않았다고 한다.

    "전북지역의 현안인 연기금전문대학원 설립에 교육부가 반대하는 것 아니냐"는 김 교육감의 지적에 대해서는 "안 하겠다고 한 적이 없다.

    유보적인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교육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전북교육청을 방문했다.

    김 교육감과의 간담회 이후 전교생이 직접 동화책을 발간하고 있는 번암초등학교 동화분교 어린이들을 만나 격려하고 전북교육청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교육정책 방향과 과제'에 대해 특강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